인터넷 신규 가입 vs 재약정
작성자 가이드매니저

인터넷은 지금 시대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.
길거리에 걸어 다니는 젊은 세대부터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기성세대까지 아주 다양한 연령층이 쓰고 있죠.
가정에서도 쓰이는 건 마찬가지입니다. 

 

인터넷은 이제 필수 요소입니다.
그 인터넷을 쓰기 위해선 원하는 통신사에 가입을 해야 쓸 수 있죠.
하지만 어떤 통신사가 좋은지 또는 이미 쓰고 있다면 재약정이 좋을지 신규 가입이 좋을지..?
이왕 쓰는 인터넷 요금 할인도 많이 받고 가입 혜택 또한 받는 게 더 좋겠지요? 

 

그렇다면 재약정이 좋은지 신규 가입이 좋은지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. 

  

 

▶ 인터넷 재약정을 해볼까..?! 

 

재약정은 문자 의미 그대로인 쓰던 인터넷의 약정이 끝났을 때 추가로 연장하는 말을 의미합니다.

그렇다면 재약정을 해야 되는 경우가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.  

 

 

■ 우리 집(혹은 아파트)에는 한 통신사 밖에 들어오지 않아요..!

한 통신사밖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에는 KT밖에 없습니다.
이 경우에는 무조건 재약정이 불가피합니다. 대표적으로 KT 통신사를 쓰시고 있는 분들에 해당되죠.
재약정을 하시게 되면 조금의 요금할인 혜택 또는 소량의 상품권을 받는 것 외엔 없습니다. 

 

 

■ 우리 가족 스마트폰의 통신사가 한 통신사로만 통일되어 있습니다.

스마트폰과 인터넷이 한 통신사로 통일되어 있다면 그에 해당되는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
재약정이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. 특히 3~4회선과 인터넷을 결합하게 된다면 생각보다 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재약정이 
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.
다만 재약정을 다시 하시기 전에 '해지방어'라는 방법을 사용하여 본사에 약간의 협박(?)을 해보고 통한다면 약간의 상품권과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. 단! KT는 안 통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TIP : 해지방어는 인터넷 가입을 하신지 1년 이후에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! 

 

 

▶ 인터넷 신규 가입 해볼까?! 

 

신규 가입은 약정이 끝났을 때 기존에 쓰던 통신사 외에 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을의미합니다.

신규 가입은 과연 어떤 상황에서 유리할까? 

 

■ 가족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통신사가 다 다른 경우

인터넷의 약정기간은 기본 3년입니다.
A란 통신사의 인터넷 약정기간이 끝나거나 조금 남았을 경우
우리 집에 어떠한 인터넷이 들어오는지 알아보고 스마트폰의 통신사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.
딱히 그 스마트폰의 통신사와 인터넷 통신사를 유지할 필요 없다 판단되면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는 게 무조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신규 가입을 하게 되면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. 

 

 

■ 약정기간(3년)이 다 끝나가는 경우

한 통신사만 들어가는 건물 외에는 3년의 약정기간이 끝나간다면 바꾸시는 게 무조건 이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왜냐? 재약정의 경우에는 소량의 요금할인 or 소량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.
하지만 신규 가입의 경우에는 가입하는 '인터넷의 속도 + TV 채널 수'
에 비례해서 엄청난 사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굳이 유지할 이유가 없다면 바꾸세요! 

 

 

한 줄 요약을 해드리자면!


재약정은 어쩔 수 없이 그 통신사를 사용해야 되는 고객님들만 하는 게 좋고,

신규 가입은 통신사를 바꿔도 딱히 손해를 보지 않는 경우에는 바꾸는 게 무조건 좋습니다!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